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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손실보전금 신청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by Shaneee 2022. 6. 13.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이 시행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등의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고 신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기존의 손실보상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난달 30일부터 진행된 손실보전금 신속지급에 해당하지 않은 분들은 13일부터 시작되는 확인지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확인지급은 추가 자료를 제출하여 확인, 검증 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필요서류

 

1.2차 방역지원금 기수급자 중 손실보전금 매출감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방역조치 이행 사업체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라는 자료 제출을 통해 지원금 신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0년 8월 16일 이후 집합금지·영업제한·시설인원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한 경우에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관할 지자체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이 감소한 경우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카카오, 페이코, 네이버 등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pdf
1.02MB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필수서류가 준비가 완인되면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누리집에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증빙서류 및 신청서 확인, 검증이 완료되면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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