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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정부 주민등록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by Shaneee 2021. 10. 21.

 

정부 주민등록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2022년 대통령 선거 및 지방선거 대비 시스템 안정화 적용을 위해 주민등록시스템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예정입니다. 중단일시와 대상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부24는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필요한 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많은 분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서비스 재가동을 위해 2021년 10월 21일 22시부터 10월 22일 5시까지 주민등록시스템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된다고 합니다. 어떤 서비스가 중단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민등록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중단일시 : 2021년 10월 21일(목) 22:00 ~ 10월 22일(금) 05:00

<정부24 중단 서비스 목록>

 

1 주민등록표등본교부

2 주민등록표초본교부

3 영문주민등록표등본

4 영문주민등록표초본

5 전입신고

6 주민등록재등록신고

7 국외이주신고

8 주민등록정정(말소) 신고

9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

10 주민등록증재발급철회(취소)신청

11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12 주민등록표열람및등초본발급 통보서비스신청

13 해외체류신고

14 해외체류신고철회

15 인감증명발급사실확인

16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

17 주민등록표의열람신청(세대별)

18 주민등록증진위확인/잠김해제

19 본인서명발급사실확인

20 자녀 확인

21 전자본인서명확인서발급/열람

23 주민등록등.초본발급내역화인

24 행복출산

25 온종일돌봄시설서비스

26 맘편한임신서비스

27 회원정보관리(실명관리)

 

 

서비스 일시 중단 시간 동안에는 위 목록에 있는 서비스들의 정부24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셔서 불편함 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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