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로그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by Shaneee 2021. 10. 25.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금융거래확인서는 여신현황, 담보현황 및 기준일 현재 원금 또는 이자의 납입 지체 여부 등을 거래 금융기관에서 확인해 주는 문서입니다. 이런 금융거래확인서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우에도 해당 서류를 발급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청

 

금융거래확인서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하여 팩스로 받는 방법 등이 있지만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신청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을 통한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포털사이트에 신한은행을 검색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금융상품 카테고리에서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 중 여신증명서발급신청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 로그인, 공동 인증서 로그인, 쏠패스 로그인 중 선택하여 로그인해주세요.

 

[금융거래확인서] 증명서를 선택 후 제출처를 수기로 입력하시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증명서 발급 수수료 2,000원이 필요합니다. 수수료 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후 신청해주세요.

 

 

★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유의사항

-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원은 영업시간 (평일 오전9시 ~오후4시) 중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 증명서 발급시 계좌에서 수수료가 인출됩니다

- 증명서에 포함될 데이터의 양이 많은 경우 신청이 되지 않을 수도 있사오니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가까운 영업점 창구 발급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